요즘에 플러그에 대한 질문이 가끔 올라오는듯하여 | |
제가 예전에 써핑하다가 발견한 사진과 내용을 남겨보려합니다. | |
플러그 읽으시는데 도움이 되시길....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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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: 린(Lean)한 상태의 플러그 | |
이 플러그는 린한 상태의 엔진에서 뽑은 플러그입니다. | |
플러그 하우징이 오일에의해 약간 얼룩이지고 코일은 압력에의해 하우징안쪽으로 약간 눌려짐 | |
이로써 우리는 매우온도가 높았으며 연소열에의해 변형이 있었음을 알수있습니다. | |
2: 보통상태의 플러그 | |
이 플러그는 바르게 셋팅된 엔진에서 뽑은 플러그입니다. | |
플러그의 하우징은 깨끗하고 더러운곳이 없습니다. 코일은 반짝거리고 지나친 연소열 이나 | |
너무많은 연료유입에의한 록킹현상에의해 변형되지 않았음을알수있습니다. | |
3: 리치(Rich)한 상태의 플러그 | |
이 플러그는 과도한 연료공급으로 셋팅된 엔진에서 뽑은 플러그입니다. | |
지나친 연료공급에의해 플러그가 가열되지못하여 | |
플러그 하우징표면에 침전물들을과 코일이 변형되었음을 알수있습니다. | |
이같은상황은 엔진 시동과 셋팅을 매우어렵게 만듭니다. | |
4: 오래되고 낡은 플러그 | |
이 플러그는 가장 이상적인 플러그의 상태에 가깝습니다. | |
그러나 이것은 오래된 상태의 것이고 곧 수명이 다할것입니다. | |
연료내부의 윤활유와 온도는 연소시 플러그 하우징에 얼룩을 만듭니다. | |
처음 한두개정도의 코일이 비교적 깨끗하고 흰색을 띈 칼라라면 주의해야합니다. | |
이같은 현상은 약간 린(lean)한 셋팅을 위한 최적의상태라는 표시입니다. | |
엔진은 이같은 플러그상태에서 좋은성능을 낼수있지만 대기온도에따라 매우 린(lean)한 셋팅으로 변할수도있습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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