이쑤신장군의 - DIY/RC 취미생활

DIY [전자공작소]/DIY 자료실

추억을 되살리며 30년전 최고의 신기술 1 Mbit EPROM 외 여러가지들...

이쑤신장군. 2014. 5. 7. 22:09

 

 

오늘도 하루종일 정리만 하다 시간 다 갔네요~

우연히 발견한 부품함에서 나온 ROM 입니다.

그당시 엄청난 기술이였죠... 1Mbit EPROM 입니다.

기억이 새록~새록~나네요~

 

부품함에서 전자시계칩, 멜로디칩, TI 사의 각종게이트 칩, TR, 저항, 다이오드, AMP용 증폭TR, 레귤레이터  IC, 각종 콘덴서,인텔 피시용 8088 CPU, 애플 PC용 CPU 6502...등등 끝도 없이 나오네요~

 

재미로 한번 찍어 봤습니다.

기억나시는분들 손드세요.....^^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칩옆에 까만 가루들...

도전 스폰지 인데 쌀짝만 만져도 가루가 되네요....

세월에 장사가 없나 봅니다.

동박 기판에 그당시는 테이핑해가며 패턴 만들고 산화액에 녹이고...

피시 조립해본다고 별짓 다~했었는데... 

조금 있으니 신기술 이라며 나온 감광기판.....신천지 였죠....ㅎㅎ

6502....^^

베이직 배워가며 기계어...배워가며... 진정한 DIY 정신으로....고고고...할때가 있었죠~

요즘같이 각종 원하는 모듈 나오는것 보면 세상 참 편리하구나 하고 느낌니다...

그당시 최고인기 DIY 는 7석 라디오...ㅋㅋ(7석이면 최고급...^^)

시계칩도 있네요...LM8361...

졸업작품에 세그먼트 대용 LED 로 초대형 디지털 시계만들었전 기억이 납니다.

아크릴 잘라가며 가로 3M 세로 1M 짜리 대형 디지털 시계...^^

포항에서 서울 청계천까지 독서실보다 더많이 왔다갔다....ㅠㅠ

뭐하러 이렇게 사용도 못할 정도로 싸 모았는지...^^

용돈의 200% 가 부품 구입만 했었죠...(용돈 100% + 실험실 알바~)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당시 뉴텍 컴퓨터...삼보 트라이젬...상벽을 이뤘던 ROM BIOS 랑 KEYBOARD BIOS 입니다.

전부 286 XT 랑 286 AT 기종 의 부품들 입니다.

메모리도 있네요....

오른쪽 DRAM 밑에 저게 SDRAM 인가 그럴겁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대한민국의 기적.....

삼성을 있게 해준 그 유명한 64M DRAM  입니다.

대한민국의 역사죠....

오랜만에 보니까 세롭네요~